본문 바로가기
JJIN COOKING/스페셜요리

JJ요리:: 야채 가득 순살 찜닭 레시피 (feat.구이바다)

by jjin story 2021. 5. 31.
728x90
반응형

JJ요리:: 야채 가득 순살 찜닭 레시피 (feat.구이바다)

 

안녕하세요! 찐입니다 :)

주말에 찜닭에 도전했는데 너무 맛있게 먹어서 포스팅해요~

유튜버 '아하부장' 님 양념 레시피를 참고하여 만들었습니다.

재료 : 닭다리살 350g+안심 350g, 양배추 1/4통, 양파 작은 거 1개, 당근 1/2개, 감자 작은 거 3개, 대파 1줄,
        당면 한 줌, 떡국떡 1줌

양념 : 간장 2T, 굴소스 1T, 노추(노두유) 2T, 미림 2T, 고추기름 1T, 설탕 3T, 다진 마늘 1T,
        다시다 1/2T, 미원 1t, 페퍼론치노 5개, 후추 약간

 

노두유

찜닭 소스에 대해서 알아보던 중 노추(노두유)에 대해 알게 되었어요.

쉽게 말해 중국식 간장인데 요리의 색을 진하게 해 준다고 합니다.

아주 찐한 간장색이고 먹어보니 맛은 거의 안 나요!! 무슨 색소 같아요!!

L 글루타민산나트륨이 들어있어 약간의 감칠맛도 느껴졌어요.

노추로 찜닭가게 비주얼 만들기 도전!!!!

 

1. 양념 - 간장 2T, 굴소스 1T, 노추(노두유) 2T, 미림 2T, 고추기름 1T, 설탕 3T, 다진 마늘 1T, 
다시다 1/2T, 미원 1t 모두 섞어 준비합니다.  페퍼론치노 5개는 부셔서 넣습니다.

 

2. 양배추 1/4통, 양파 작은 거 1개, 당근 1/2개, 감자 작은거 3개, 대파 1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준비합니다.

 

 

3. 당면과 떡국떡은 찜닭 먹기 30분 전에 물에 넣어 불립니다.

 

저는 이마트에서 산 수정 당면을 이용했어요~

 

4. 닭다리살 350g+안심 350g을 먹기 좋은 크기로 토막 낸 후 후추를 뿌려 준비합니다.

 닭다리살은 껍질에 닭털이!!!ㅠㅠ그래도 없으면 안 돼!!!!!!!

키친타월로 꼼꼼히 뽑아?? 주었어요...!

 

 

자! 이제 모든 준비가 끝났습니다~ㅎㅎ

재료마다 넣는 순서가 다르기 때문에 이렇게 담아 보았습니다!

 

 

5. 구이 바다 또는 궁중팬(깊이가 있는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2~3T 정도 넉넉히 넣고 

토막 낸 순살 닭을 넣어 익힙니다.

닭다리살은 껍질부터 노릇하게 익혀요!!

 

 

6. 닭고기가 반쯤 익으면 대파, 당근, 감자를 넣고 볶습니다.

 

 

7. 닭고기가 90% 익으면 만들어 둔 찜닭 양념과 물 240ml를 넣고 졸입니다.

 

 

8. 감자가 익었을 때 양배추와 양파를 넣고 끓입니다.

 

9. 양배추와 양파가 숨이 죽으면 불려둔 당면과 떡국떡을 넣고 끓입니다.

이때 양념물이 사진처럼 넉넉히 있어야 해요 ㅎㅎ

(양배추와 양파에서 수분이 나온 상태)

 찜닭 색깔이 제대로 나기 시작합니다 ㅎㅎ

 

당면과 떡이 익으면 맛있게 먹으면 됩니다!!!!

짜자잔 ㅎㅎㅎㅎ당면과 떡이 익으면서 양념을 쏙쏙 빨아먹었네요

양념이 다 졸아버리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캠핑 온 것처럼 구이 바다에 끓이면서 먹으니

오래오래 따듯하게 먹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집에서도 이런 맛을 낼 수 있다니 대만족!!

그리고 확실히 안심보다는 닭다리살이 맛있네요 ㅎㅎ

아쉬웠던 건 페퍼론치노 5개를 넣었는데 전혀 맵지 않더라고요.

끝 맛이 약간 매우려다가 말았어요...

다음엔 매콤하게 페퍼론치노를 더 추가해서 만들어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