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JIN COOKING/밑반찬

JJ요리:: 달달한 무나물 만들기!!

by jjin story 2021. 6. 24.
728x90
반응형

JJ요리::  달달한 무나물 만들기!!

 

안녕하세요 찐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요리는 무나물인데요

참기름과 맛소금으로 

간단하게 무나물을 만들어봤어요!

 

 

재료 : 무 1/2개, 참기름 2T, 맛소금 1/2T, 검은깨 또는 통깨 약간

 

1. 무를 채 썰어요~

채칼로 썰다가 조금 남았을 때는 칼로 썰었어요~

한번 피본적이 있어서 ㅠㅠ채칼은 늘 조심해야해요~!!

 

 

 

2. 팬에 참기름을 두르고 무를 넣어 골고루 섞어가며 볶아요.

 

 

 

3. 맛소금으로 간을 하고 무에서 나온 물이 없어질 때까지 잘 볶아요.

(꼭 맛소금으로 해야 해요!!)

저는 티스푼으로 하나 넣었는데 부족해서 좀 더 넣었어요 ㅎㅎ

대략 밥숟가락 반 스푼 들어갔어요~

 

 

4. 무가 투명해지고 물기 없이 볶아지면 검은깨를 뿌려주면 끝!!

 

 

요즘 식단 조절 때문에 나물반찬을 자주 하려고 하는데

무나물 요거 하나 해두니 3일간 밥이랑 해서 맛있게 먹었답니다 ㅎㅎ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