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JIN COOKING/밑반찬

JJ요리:: 일주일 고기반찬 돼지 안심 장조림 만들기!!

by jjin story 2021. 6. 19.
728x90
반응형

JJ요리:: 일주일 고기반찬 돼지 안심 장조림 만들기!!

 

안녕하세요 찐입니다!!

오늘 소개할 밑반찬은 돼지고기 안심으로 만든 장조림입니다 ㅎㅎ

제 생각에는 돼지안심 장조림이 소고기보다 더 부드럽고

가격도 저렴해 부담 없이 해 먹을 수 있는 밑반찬인 것 같아요

시중에 완제품도 많이 있지만 사 먹긴 왠지 돈 아깝더라고요.

때마침 이마트 할인코너에서 돼지안심이 20%나 세일을 하길래

사서 만들어봤어요~

 

재료 : 돼지안심 500~600g, 계란 4개~6개

고기 삶을 재료 : 물 1L, 대파 흰 부분, 양파 작은 거 1개, 월계수 잎 2장, 통후추 10알, 소주 반 컵

조림 양념 : 간장 반 컵, 물 3컵(750ml), 맛술 3T, 설탕 2T, 후춧가루 약간,
               페퍼론치노(또는 건고추) 2개, 노두유(노추) 1T

 

 

먼저 계란을 찜통에 넣고 쪄주었어요 ㅎㅎ

삶은 계란 하고는 확실히 차이가 있어요!!

6개 넣으려고 했는데 까다가 2개는 먹어버렸어요!ㅎ

 

1. 돼지고기 안심은 지방 부분을 손질하고 적당한 크기로 썰어요!

 

 

2. 냄비에 물 1L, 대파 흰 부분, 양파 작은 거 1개, 월계수 잎 2장, 통후추 10알,

소주 반 컵을 넣고 강불에서 25분간 삶습니다.

끓어오를 때 나오는 거품을 중간중간 걷어냅니다.

 

 

3. 고기 삶은 냄비는 깨끗이 씻어 준비하고 조림 양념과 삶은 고기 계란을 넣어 15분간 조립니다.

찜닭 만들 때 썼던 노두유를 넣어봤어요!

 

 

 

끝!!!!!

너무 쉽지 않나요??ㅎㅎㅎ

노두유를 넣었더니 색깔이 진하게 잘 나왔어요!!

완성된 장조림은 먹기 직전에 찢어서 드세요!

그래야 짜지 않게 오래 먹을 수 있어요!

 

 

 

 

 

장조림이 완성된 순간 버터가 생각나는 건 왜지?ㅎㅎ

아마도 버터 장조림 밥이 먹고 싶어서겠죠?ㅎㅎ

 

 

집에  빵 버터만 있어서 약간 아쉽지만

남편이 맛있다고 한 그릇 뚝딱 해서 뿌듯했어요 ㅎㅎ

사이드로 오이 초무침도 해서 드셔보시길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