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JIN COOKING/국.탕.찌개

JJ요리:: 전날 만들면 더 맛있는 고소한 들깨 미역국

by jjin story 2021. 5. 31.
728x90
반응형

JJ요리:: 전날 만들면 더 맛있는 고소한 들깨 미역국

 

안녕하세요 :) 찐입니다!

미역국은 끓인 다음날 더 맛있는 건 모두 다 아시죠?ㅎㅎㅎ

요즘 날씨가 비가 왔다 안 왔다 하니 더웠다 추웠다 난리예요

쌀쌀 해졌을 때 먹으면 좋은 고소한 들깨 미역국 레시피 알려드릴게요~

 

재료 : 불린 미역 1줌, 들기름 2T, 들깨가루 3T, 국간장 2T, 소금 1/2T, 다진 마늘 1/2T, 미원 1t

 

 

 

 

1. 먼저 미역을 미지근한 물이 1시간 불립니다.

  미역은 마른 상태에서 10배로 불어나니 감안하고 불려야 해요.

 

 

 

2. 냄비에 들기름 2T 두르고 불린 미역을 강불에서 볶습니다.

 

 

 

미역이 주름 없이 쭉쭉 펴질 때까지 들들 볶아요

 

 

3. 물 1L를 넣습니다.

 

 

4. 국간장 2T, 소금 1/2T, 다진 마늘 1/2T, 미원 1t을 넣어 간을 맞춥니다.

저는 msg를 다양하게 사용하는 편입니다.

확실히 맛의 깊이가 달라진달까요??ㅎㅎㅎㅎ

 

 

 

5. 들깨가루 3T 넣어요. 

저는 이마트 들깨가루를 사용했는데요. 100% 들깨가루였다면 더 고소했을 텐데 없네요 또르르

 

 

6. 중불로 10~15분 뭉근하게 끓입니다. 

식으면 냉장고에 넣어 보관하세요!

아침에 끓여 놓고 저녁에 다시 한소끔 끓여먹으면 진한 맛이 납니다.

 

 

짜잔 완성되었어요~

참 쉽죠?

비 오고 난 뒤 춥고 으슬으슬할때

한 그릇 먹으니 고소한 게 너무 좋았어요~

 

그리고 미역은 100g당 약 11kcal로

저지방, 저열량 식품으로 유명한 대요

또한 식이섬유도 풍부하여 장 내 환경을

개선하고 장기능을 활발하게 해서

변비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니

다이어트하는 저에게 딱 맞는 음식이군요 ㅎㅎ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