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JIN DAILY/맛집을 찾아서

맛 스토리:: 여주 맛집 최가네 함흥냉면

by jjin story 2021. 6. 20.
728x90
반응형

맛 스토리:: 여주 맛집 최가네 함흥냉면

 

 

안녕하세요 .찐입니다 ㅎㅎ

오늘은 5일장이 열리는 날이라 시장으로 나들이를 다녀왔습니다.

걸어가는데 햇빛이 너무 뜨겁더라고요.. 타 죽을 뻔......

아.묻.따 바로 냉면집으로 직행!!

 

 

 

 

 

시장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최가네 함흥냉면입니다 ㅎㅎ

저는 10년 전 이 집 냉면을 처음 맛보고 지금까지 

생각날 때마다 방문하고 있습니다!

 

 

메뉴

최가네 세트(물냉면 1, 비빔냉면 1) 2인을 주문하고 왕만두 4개를 주문합니다 ㅎㅎ

세트에는 자작 불고기가 나오는데 

냉면이랑 싸 먹으면 정말 환상입니당~~~

근데 계산해보니 냉면 2개 14,000원 + 자작 불고기 6,000원 해도 

세트 2인 이랑 똑같이 20,000원이네요..?

회냉면 세트가 아니면 일반 세트는 의미가 그다지 없습니다..

아쉬워요!

 

양념

상에는 겨자, 식초, 만두 간장, 후춧가루가 준비되어있고요~

 

 

주문을 하면 따듯한 온 육수를 주십니다.

고기육수 같은데 심심한 감칠맛이 나요 ㅎㅎ

아마도 물냉면 육수 같습니다~

막국수집에서 주는 진한 닭발 육수와는 다른 맛입니다.

 

밑반찬

 

밑반찬으로는 무절임과 열무김치를 주십니다

열무김치가 참 맛있었어요 ㅎㅎ

 

왕만두

 

왕만두는 그냥 ㅎㅎ시판 왕만두를 쪄서 주시는 것 같아요

 

 

돼지갈비맛이 나는 자작 불고기입니다 ㅎㅎ

고기도 부드럽고 철판에 나와서 따듯하게 먹을 수 있어요!

 

이것이 바로 물냉면!!!!!!!!!!!!!!!!!

이 집 물냉면 육수는 정말 뭔가 담백한데 오묘해요...

옥천냉면 육수 같기도 하고 자꾸 당기는 중독성 있는 맛이죠 ㅎㅎ

이 맛에 옵니다 ㅎㅎ자극적이지 않은 맛

 

 

 

까꿍~!

계란 아래 고기 고명과 배, 무절임이 숨어있어요 ㅎㅎ

열무김치랑 불고기 올려 한입~~ 아~~

여기가 천국이지 어디가 천국?ㅎㅎ

 

 

비빔도 먹어줘야죵~!!

양념 때문에 짤 것처럼 보이지만 전혀 짜지 않아요 ㅎㅎ

매콤 달콤 고소~~

창밖에 시원하게 흐르는 남한강을 보면 먹는 냉면~

행복한 한 끼였습니다.

 

 

  • 경기 여주시 강변로 124
  • 031-886-8808
  • 매일 11:00 - 21:00 둘째, 넷째 월요일 휴무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