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JIN COOKING/밑반찬

JJ요리:: 원조 밥도둑 묵은지 볶음!!

by jjin story 2021. 6. 25.
728x90
반응형

JJ요리:: 원조 밥도둑 묵은지 볶음!!

 

안녕하세요~찐입니다 ~

오늘 소개해드릴 요리는 원조 밥도둑이죠~

묵은지 볶음 입니다 ~

이거 하나있으면 ㅎㅎ다른 반찬 없어도

밥 두공기는 순삭 가능해요!!

 

재료 : 씻은 묵은지 1/4포기, 설탕 1T, 다시다 1/2T, 국간장 1T, 들기름 3T, 고추기름 1T, 물 5T

 

 

1. 묵은지는 잘 씻어 적당한 크기로 썰어서 준비합니다.

 

 

2. 들기름과 고추기름을 팬에 두르고 묵은지, 설탕, 국간장, 다시다를 넣고 볶아요~

 

 

 

3. 불을 중불로 줄이고 물을 넣어 10분간 타지 않게 볶습니다.

 

 

4. 물이 없어지고 묵은지가 투명해지면 완성입니다 ㅎㅎ

 

 

맛을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새큼새큼 ㅎㅎ

목으로 넘어갈때 고추기름의 칼칼함이 목을 탁하고 칩니다~

 

 

남편이 콩국수가 먹고 싶다고 해서

밥이 아닌 콩국수와 찰칵!

날이 더워서 그런지 시원한 콩국수에 묵은지 볶음 올려 먹으니 

이곳이 천국ㅎㅎㅎ

다들 천국가시길~~~~~~~

 

 

 

 

728x90
반응형

댓글